심진화 고 김형은 추모

심진화 고 김형은 추모 사랑해. 보고싶어 뭉클

 

개그우먼 심진화가 고(故) 김형은의 생일을 맞아 그녀를 추모하는 글을 올려 시선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힘들었던 과거를 털어놓으며 눈물을 쏟았던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심진화는 지난 2013년 5월 방송된 KBS 2TV '풀하우스'에 남편 김원효와 함께 출연해 소중한 사람들이 떠나 힘들었던 시간에 대해 고백했는데요.

 

 

웃찾사

미녀 삼총사로 활동하던 진화

 

심진화는 "2006년 큰 사고가 났는데, 같이 있던 친구가 하늘나라로 갔다"며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 미녀삼총사 코너로 인기 있던 시절, 교통사고 당시 함께 있었던 故 김형은에 대한 생각으로 울먹였습니다.

 

풀하우스 심진화 방송 화면 캡처 KBS 2TV 제공 - 사진

 

미녀 삼총사 시절

진화와 형은

 

장경희 심진화 김형은

 

 

5개월 뒤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전한 심진화는 "사람들의 안타까운 시선에 더 힘들었다. 대학로에서 다시 공연을 하려고해도 사람들이 저를 동정의 눈빛으로 봤다"라며 당시를 회상했는데요.

 

심진화는 "원래 꿈이 연기자라 연기로 다시 일어나고 싶어 오디션을 보러 다녔다"며, "2009년 드라마 '외인구단'에 출연하게 됐는데 그때마다 '나는 심규수의 딸이다'며 아빠의 이름을 외쳤다. 그 뒤 다시 '웃찾사'로 복귀하며 콤플렉스를 이겨냈다"고 자신만의 콤플렉스 극복법을 공개해 감동을 전했습니다.

 

 

아버지의 죽음

 

심진화는 말하는 내내 눈물을 흘렸고 이를 듣던 남편 김원효도 눈물을 흘려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는데요.

 

 

결국 웃찾사로 복귀

 

한편, 심진화는 이날 31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형은이 생일. 36번째 생일. 생일축하해. 인증샷 잘찍었지? 너도 나오고 나도 나오고 케익도 나오고 꽃도 나오고 내가 사진 잘 찍잖아. 사랑해. 보고싶어"라는 글과 함께 한장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故김형은

 

공개된 사진 속에는 심진화가 김형은의 생일을 맞아 납골당을 찾은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심진화 인스타그램 - 사진

 

앵글에는 김형은 심진화 사진, 케익, 꽃 등이 함께 담겼는데요.

 

 

먼저 하늘나라로

보냈던 동료 김형은...

 

심진화는 김형은의 생일과 기일을 잊지 않고 납골당을 꾸준히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故 김형은은 지난 2006년 12월 16일 강원도로 이동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했는데요.

 

 

웃음 대신 동정의 시선

 

이후 수술을 받고 회복되는 듯 했으나 2007년 1월 10일 심장마비로 결국 사망했습니다.

 

 

다시한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