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go 속초 말고 가능한 곳

포켓몬 go 속초 말고 가능한 곳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마트폰용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Go'를 강원도 속초시에서 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포켓몬 go 속초 말고 가능한 곳을 찾는 국내 게이머들이 늘어나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SNS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속초에서 포켓몬 고 게임이 가능하다"는 글과 인증샷 등이 올라오고 있으며 속초시청 페이스북과 블로그 홈페이지 등에 방문자수가 폭증하고 있다고 속초시에서 전했는데요.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Go)'가 강원도 속초에서 가능한 이유가 게임 개발사가 획정한 서비스 가능 지역에 사각지대가 존재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모칸 이외의 지역에서만

포켓몬 GO가 가능합니다.

 

'포켓몬 고'는 위치정보(GPS)를 기반으로 게임 구역을 설정하는데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이 서비스 불가 지역에 해당했지만 속초는 서비스 가능 지역인 북한으로 분류되어 있다는 분석인데요.

 

개발사가 왜 북한을 게임 가능지역으로 분류했는지는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캡처 - 사진

 

현재는 속초 부근에서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3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게임업계의 말을 인용해 인터넷에는 '포켓몬 고' 게임 가능 지역이라는 이름으로 한반도와 일본 일부 지역을 마름모꼴로 구분한 구글 지도가 유포되었다고 보도했는데요.

 

 

 

지도에서 속초를 비롯한 강원도 북부 지역은 북한과 함께 'NR15-ALPHA-12' 구역으로 묶여있습니다.

 

확인 결과 해당 지도는 닌텐도와 함께 '포켓몬 go'를 개발한 나이앤틱(Niantic)이 지난 2012년 출시한 증강현실 첩보 게임 '인그레스(Ingress)'의 게임 구역 지도로 드러났는데요.

 

나이앤틱은 '인그레스'를 내놓으면서 전 세계를 마름모꼴 형태의 셀(cell)로 구분해 서비스 구역을 설정했습니다.

 

 

강원도청은 이에 발맞춰 홍보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웹상의 '인그레스' 구역 지도에서 특정 지역명을 검색하면 지역 범위와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게임업계에서는 '포켓몬 go'가 '인그레스'가 설정한 서비스 구역을 상당 부분 차용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내가 포켓몬이 될듯 ㅋㅋ

 

강원도청 열일 하는듯?

 

업계 관계자는 "'포켓몬 고'는 '인그레스'와 기본 포맷이 매우 유사하다"며 "개발사가 같은 만큼 같은 지도를 활용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는데요.

 

닌텐도는 '포켓몬 고'를 출시하면서 한국을 서비스 가능 지역에서 제외했지만, 이 지도에 따르면 속초 외에 고성, 울릉도 등은 북한과 함께 묶이면서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으로 설정되어 있다고 전했습니다.

 

 

속초 포켓몬 go 가 되는 곳 으로 선택받은 이유 포켓몬 go 속초 마을은 이미 예견되어 있었음

 

 

속초

 

이 지도를 근거로 네티즌들은 부산 인근 지역은 대마도와 함께 묶여있기 때문에 일본에서 조만간 '포켓몬 go'가 출시되면 부산에서도 포켓몬 사냥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포켓몬 go'가 기본 GPS 정보만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도 국내에서 포켓몬 사냥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태초

 

둘다 초로 끝남

관동지방인것도 같음

심지어 지형도 비슷함

소름 ㄷㄷ

 

우리나라 정부가 보안상의 이유로 구글에 지도 제출을 거부하면서 구글이 세부적인 기능을 제외한 기본 위치 정보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당초 '포켓몬 고'는 구글 지도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국내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요.

 

실제 국내에서 실행한 '포켓몬 고'의 배경은 세부 공간이 없는 '허허벌판'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인그레스 구역 지도 부산이 대마도와 묶여 있어 추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

 

게임업계 관계자는 "'포켓몬 고'는 지도로 목표물을 찾아가긴 하지만 GPS만 연결되면 충분히 잡을 수 있는 방식"이라며 "포켓몬끼리 대결을 벌이는 '체육관'과 같은 응용 아이템만 사용하지 못할 뿐 기본적인 이용은 가능하다"고 설명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현재 포켓몬 go를 할 수 없는 이유

 

측량ㆍ수로조사 및 지적에 관한 법률 제21조(공공측량성과의 국외 반출 금지)

 

① 누구든지 국토교통부장관의 허가 없이 공공측량성과 중 지도등 또는 측량용 사진을 국외로 반출하여서는 아니 된다. 다만, 외국 정부와 공공측량성과를 서로 교환하는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3.3.23.>

 

② 누구든지 제14조 제3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공공측량성과를 국외로 반출하여서는 아니 된다.

(이하 제14조 제3항)

 

1. 국가안보나 그 밖에 국가의 중대한 이익을 해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2. 다른 법령에 따라 비밀로 유지되거나 열람이 제한되는 등 비공개사항으로 규정된 경우


구글 지도는 현재 위성 사진을 기반으로 한 지도만 있을 뿐, 상세 지도 자료는 없어서 한국 내에서는 길 찾기, 내비게이션 등의 응용 서비스가 제한됨.

 

우리나라는 휴전 국가..군사적으로 민감한 장소가 많은데다 아직 전쟁 중인 나라니깐 어쩔 수 없는 현실 ㅠㅠ

 

그깟 게임이 뭐가 중하다고 뭣이 중헌지도 모르는것들..

 

그래서 역시 속초로 가야 하는군;;

 

한편, 포켓몬 go는 VR(가상 현실), AR(증강 현실) 기능을 GPS와 구글 지도에 결합한 게임으로 실제 거리를 돌아다니며 지도에 표시된 위치로 가 포켓몬을 포획할 수 있는 게임으로 현재 열풍을 넘어 신드롬까지 일면서 확산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