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연봉 악플

기안84 악플 연봉

 

나혼자산다 기안84가 악플에 대한 괴로움을 고백한 가운데, 악플 선배 전현무가 기안84에게 조언을 해주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2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 집으로 하숙 온 전현무의 모습이 전파를 탔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전현무는 "전세 만기날인데 이사 날짜와 보름 정도 비게 됐다. 고민 끝에 기안84집에 가기로 했다"며 기안84와 동거를 하게 된 이유를 밝혔습니다.

 

나혼자 산다 기안84 방송 화면 캡처 MBC 제공 - 사진

 

 

전현무는 복숭아 박스를 들고 기안84의 집에 방문했고, 기안84는 그를 반갑게 맞이했는데요.

 

이사 일정으로 부득이하게 열흘 간 기안84 집에서 머물게 된 전현무는 폭염 속 에어컨이 설치되지 않은 기안84 집을 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상처

 

기안84는 에어컨 설치 폭주로 설치가 미뤄지고 있다며 미안해 했는데요.

 

 

악플에

도가튼 1인

 

더위를 참으며 수다를 떨던 두 사람은 최근 시달린 악플에 대한 심경을 밝혔습니다.

 

 

괜잖아

연예인 되기 쉬운 줄 알아?

 

기안84는 전현무의 집에서 식탁을 가져와 악플에 시달렸고 전현무는 기안84가 선물한 초상화를 프리마켓에 내놓으면서 욕을 먹은 바 있는데요.

 

 

뭐래...

 

기안84는 전현무에게 "그놈의 식탁 때문에 욕을 얼마나 먹었는 줄 아냐"며 "만화로 욕 먹을 땐 한 발 물러선 느낌이었는데 내가 직접 욕먹으니까"라며 충격을 받은 일을 전했습니다.

 

 

만화 욕먹을 땐 캐릭터 뒤에 숨은 느낌인데

 

또한 "거지근성이라는 말도 들었다"며 씁쓸한 표정을 지었는데요.

 

 

이건

내 면전에 욕을 먹으니

 

이에 전현무는 "신경쓰지 마라. 연예인 되기 쉬운 줄 아냐"며 너스레를 떨면서도 "나는 악플을 많이 보면서 이겨냈다. 근거가 명확한 악플은 더욱 상처지만 또 수긍하게 된다"고 진지하게 조언했습니다.

 

 

악플이 처음에는 엄청 상처지

 

또한 전현무는 "나도 첫 악플을 받았을 때 외출을 못했다. 모든 사람들이 나를 욕하는 것 같았다"며 "하지만 무플보다 악플이 낫다. 그것도 관심이다"라고 악플에 대한 소신을 밝히며 기안84를 위로했는데요.

 

 

그래도 무플보다는 악플!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기안84가 화제가 되면서 그의 연봉과 수입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30평 아파트! + 고급 자동차!

 

기안84는 과거 방송된 케이블 채널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웹툰으로 인한 수입을 공개했는데요.

 

 

조회 수 ↑ = 광고 수익 ↑

 

당시 기안84는 "'패션왕' 2년 연재해 30평 아파트 전세 얻고 어머니 차 한 대 사드렸다"고 고백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한 바 있습니다.

 

택시 기안84 방송 화면 캡처 tvN 제공 - 사진

 

월급 따로

추가 지급이 천만 원!

 

현재 네이버웹툰에 매주 수요일 연재되는 기안84가 연재 중인 '복학왕'은 패션왕 우기명의 대학 생활을 그린 웹툰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2년 연재치고는 굉장한 수입

 

앞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도 출연한 기안84는 "돈을 어디에 쓰냐"는 MC들의 질문에 "술도 먹고, 이것 것 한다"라고 말했지만, 박태준은 "기안84가 부모님 집도 사줬다"고 말해 속 깊은 효심도 밝혀졌습니다.

 

 

인기절정

웹툰 작가! 월급이 7~800만원?

 

또 기안84 연봉 및 수입에 대한 MC들의 "수입이 억대가 넘냐"는 질문에 기안84와 박태준은 자아가 분열되는 듯한 표정으로 머뭇거려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천만원!!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영화 촬영으로 7개월 만에 '나 혼자 산다'에서 하차하는 배우 한채아의 마지막 하루가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