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관련주 테마주

반기문 관련주 테마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오늘 25일 오후 방한하면서 한국 방문 일정에 정치권 안팎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반기문 테마주 및 반기문 관련주에 주식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방한은 지난해 5월 이후 약 1년 만이라고 하는데요.

 

반 총장은 방한 기간 일본을 잠시 다녀오는 것 이외에 총 6일간 국내에 머물 계획이라고 합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YTN 제공 - 사진

 

국내에 머무는 동안 제주포럼, 유엔 NGO 콘퍼런스, 국제로타리 세계대회, 안동 하회마을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할 에정이라고 하는데요.

 

반 총장은 이날 오후 3시경 제주공항에 도착한 후 오후 6시30분경부터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주포럼에 참석합니다.

 

1.보성파워텍

 

씽크폴 캡처 - 사진

 

첫날에는 포럼을 주최한 홍용표 통일부 장관과 환영만찬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날 환영 만찬에는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 나경원 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다음날인 26일 오전에는 황교안 국무총리를 면담하고 제주포럼 개회식에서 기조연설을 합니다.

 

이후 제주포럼에 참석하는 전직 외교장관들과 조찬을 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번 제주포럼에는 무라야마 도미이치 전(前) 일본 총리, 하토야마 유키오 전(前) 일본 총리 등 해외 주요 인사도 참석할 예정에 있습니다.

 

2.휘닉스소재

 

 

이틀간의 제주포럼 일정을 마치고 26일 오후에는 26~27일 일본 미에(三重)현 이세시마(伊勢志摩)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하는데요.

 

27일 밤 한국으로 돌아온 뒤 28일에는 서울에 머물며 고향에서 상경하는 모친 신현순(91) 여사를 비롯한 가족들과 만나고 건강검진을 받는 등 개인 일정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3.한창

 

 

이어 29일 오전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하고, 경북 안동으로 이동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하회마을을 방문한 뒤 경주로 이동하는데요.

 

반 총장은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경주화백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유엔 NGO 콘퍼런스'에 참석한 뒤 6일 간의 체류 일정을 마치고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합니다.

 

4.씨씨에스

 

 

한편, 올해 말 임기를 마치고 귀국하는 반 총장의 임기 중 마지막 방한이기도 한 이번 방한은 4·13 총선에서 여당인 새누리당이 참패하고 여권 '잠룡'들이 초토화되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방한이라 정치권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특히 반 총장이 '반기문 대망론'이 다시 부각되는 시점에서 올해 말 임기만료 이후 내년 대선 출마 여부와 관련해 어떤 태도를 보일지, 또는 어떤 인사들을 만날지 한국에서의 행보 일거수일투족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반기문 관련주 테마주

 

보성파워텍
씨씨에스
한창
휘닉스소재
성문전자
스페코
쌍방울
서원
에썬테크
디젠스
솔루에타
신성이엔지
코이즈
모나미
대성창투
유라테크
갑을메탈
한일사료
신성에프에이
삼보판지
우진플라임
케이씨피드
일야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현재로선 성문전자와 보성파워텍이 대장인 듯 합니다.

 

성투!